[Brisbane]



Top Up / 탑업 @Sunnybank




브리즈번은 이제 겨울이라 따뜻한 국물의 국밥이 자주 생각나는 계절이 되었다.


국밥을 전문으로 하는 누나네 국밥집도 있지만, 오늘은 순대국밥이 먹고 싶어서 탑업을 방문했다. 


탑업은 '순대국밥'을 전문으로 하는 브리즈번의 한인 식당이다. 






이렇게 추운 겨울에는 쌀국수나 일본 라멘도 있지만, 뽀얀 국물이 가득한 순대국밥이 자주 생각난다. 


브리즈번에서는 탑업의 순대국밥을 제외하고 순대를 맛있게 그리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순대를 좋아하는 나에게 탑업은 자주 방문할 수 밖에 없는 식당이다. 





친구와 둘이 순대국밥을 먹으러 왔는데, 둘다 똑같이 순대국밥을 먹기는 좀 그러해서....


분식세트를 시켰다. 떡볶이 & 김밥 & 순대 김떡순이 한세트인 메뉴다. 가격은 $9.90 이다. 


호주 돈으로 생각하면 싼 것 같지만, 거의 만원 되는 돈인게 함정... ㅎ.ㅎ 


양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호주 물가를 생각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김떡순을 먹는 이유는 순대를 먹기 위함이다. 야들야들한 순대를 맛볼 수 있다.





보통 마트나 약국 같은 곳 가면 아이들 보이는 눈 높이에 뽀로로 장난감 같은 것을 배치해두어서 ,


생선가게를 고양이가 못 지나가게 만드는 방법을 쓰는 곳이 있는데!!!! 탑업도 마찬가지였다. 


계산하는 곳 바로 옆에 맥반석 계란을 탐스럽게 올려두어서... 지나치지 못하고 1인 1달걀을 추가로 구매했다. 


가격은 하나에 1불인가 1.5불인가 했다. 


떡볶이에 넣어서 먹자고 야단법석을 하면서 시켰다. ㅎ.ㅎ 





바로 이렇게!! 


깐 달걀은 약간 노릇노릇한 색깔인데, 한국 사우나나 찜질방에 가면 파는 딱 그 계란이다. 


물론 맛은 사우나에서 먹는 것만은 못하다. 왜 찜질방에서 먹으면 계란이 더 맛있는지 모르겠다. 


쫄깃쫄깃한 떡이랑 함께 먹으니 맛이 있기는 했다. 


그래도 김떡순에서 추천하는 메뉴는 순대 > 김밥 > 떡볶이 순이다. 


떡볶이는 내 주관적인 입맛으로는 약간 달달한 감이 있어서 제일 마지막 추천 메뉴이다. 


그런데 친구들 중에서는 오히려 길거리 떡볶이 맛이 난다고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뽀오얀 국물을 자랑하는 순대국!


옆에 보이는 것처럼 새우젓과 다데기가 함께 제공된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들깨가루도 준다. 보통 종업원한테 달라고 하지 않아도 주긴 했는데, 안주면 달라고 하면 된다.


(참고로 내가 탑업에 가서 이 조합을 시켜먹은게 몇 주가 지났다. 어제도 탑업을 또 다녀왔는데, 다데기/새우젓/들깨가루 등


여러가지 것들이 셀프바로 이동해있었다. 셀프바에서 떠서 가져다가 먹을 수 있게 변경됐다. 좋은 시스템!)





순대국 맛은 진짜 100점 만점에 200점을 줄 수 있을 정도로, 강력추천한다. 


옛날에는 탑업에서 아침메뉴로 순대국, 설렁탕 같은 것을 10불에 파는 프로모션을 했었는데, 


아침 손님이 별로 없어서인지 아침메뉴가 사라져버렸다 ㅠ_ㅠ 큰 아쉬움...


지금은 순대국이 한 그릇에 15불 정도 한다.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15불 혹은 16불 이다. 


약간 비싼 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추천한다!!!!!




탑업 위치이다. 써니뱅크 쇼핑센터들 중에서 써니파크에 있다. 울월스, 알디가 있는 쇼핑센터이다. 


탑업은 순대국밥, 순대가 유명한 식당이지만, 다른 맛있는 메뉴들도 많이 있다. 


또 특별히 추천할 메뉴로는 순두부찌개, 돌솥비빔밥 등이 있다. 가격은 순대국밥이랑 거의 비슷비슷하다. 


그리고 탑업은 포장메뉴도 많이 있다. 가게 한 켠에 반찬가게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포장메뉴도 추천한다. 


일단 1등 추천은 순대볶음! 야채까지 듬뿍 넣어서 미리 제조해둔 소스랑 섞어서 볶기만 하면 간편함이 있어서


자주 사들고 집에 가는 음식이다. 그리고 오징어볶음 등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다. 


참고로 모든 포장메뉴는 현금만 되므로 꼭 현금을 뽑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