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브리즈번/브리즈번 생활정보

[Apps / Website] Wiztoss / 위즈토스 (1) - 한국 호주 쉽고 빠른 환전 신세계

모두/Modoo 2021. 6. 15. 20:20


[Apps / Website]

Wiztoss / 위즈토스 (1) 가입방법





호주에 살고 있지만 모든 쇼핑을 호주에서는 해결할 수가 없다.
옷만 해도 한국 옷이 훨씬 좋고 좀 특이하고 좋은 건 전부 한국 꺼가 좋은 느낌이다! (애국심 +5)
그래서 자주 종종 한국에서 물건을 사서 택배를 받곤 한다.
그리고 부모님 생신, 어버이날 이런 때에 꽃 주문, 케이크 주문해서 보내드릴 때도 한국 돈을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다. 호주에서 살면서 한국 돈을 쓰니까 한국 돈을 게임머니처럼 흥청망청 쓰게 된다.
정신없이 쓰다보면 한국 돈이 아쉬운 순간이 온다. 그리고 언제가는 환전을 또 해야한다.

개인적으로는 "개인 환전" 이라는 행위 자체가 정말 너무 번거롭고 어렵다고 생각한다. 이것도 자주자주 하다보면 적응도 되고 새로운 사람 만나서 환전하는 게 재미도 있다고 하는데 정말 전~~~~혀 모르겠다 ㅎㅎ
그래서 보통은 역송금 업체를 통해서 환전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 포스팅할 곳은 그 중에서도 위즈토스라는 곳이다.
약 5분만에 가입하고 30초만에 환전하는 신세계를 경험하고 꼭 포스팅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호주 환전 위즈토스 wiztoss


우선 가입 방법부터 차근차근 소개할 예정이다!
첫번째, 위즈 토스 사이트로 접속! 구글에서 위즈 토스를 검색해서 들어가도 되고 이곳을 클릭하여 들어갈 수 있다.
두번째, 오른쪽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한다.
세번째, 약관에 동의하고 나면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일반 홈페이지 회원가입 하듯이 빈칸을 전부 채우면 된다. 대신 주의할 점은 영문이름은 반드시 신분증상 (여권상) 영문이름과 일치해야한다. 아무래도 돈이 오고가는 거래가 있기 때문에 본인 확인이 철저하다.
가입 페이지 이후에 개인 신분을 증명하는 여러가지 것들을 또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모든 생년월일, 성별, 이름은 전부 허위로 기재하면 안된다!


호주 쉽고 빠른 환전 위즈토스 wiztoss


스크롤을 더 내리면 모바일 넘버와 거주 지역을 추가로 더 기재해야 한다.
현재 살고 있는 호주의 주소를 적으면 된다.
가입경로까지 선택하고 노란색 다음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가입은 완료!


호주 환전 위즈토스 wiztoss

일반 홈페이지와 다르게 환전이 목적이기 때문에 신원인증 스텝이 꼭 필요하다.
타입 1 에서는 여권과 호주 운전면허증을 택 1 하면 된다. 나는 호주 운전면허증을 인증했다.
타입 2 에서는 뱅크 스테이트먼트 / 호주 은행카드 앞면 중에 택 1하면 되고 나는 뱅크 스테이트먼트로 골랐다.
사실 호주 은행카드 앞 면이 더 쉽고 빠를 것 같긴 하지만.. 뱅크 스테이트먼트 떼어둔 것이 있어서 쉽고 빠르게 첨부해서 해결했다.
타입 3는 주소증빙 서류인데 주소지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추가로 제출하라고 해서 스킵하고 넘어갔다.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처음 한 번만 인증하면 되기때문에 .. 쉽고 빠른 환전을 위해서 신원인증까지 하고 나면 가입 단계는 마무리이다.


호주 환전 위즈토스 wiztoss


처음 가입하고 나면 현재 BRONZE로 되어있는 곳에 [승인대기중] 이라고 적혀있다.
공휴일, 주말을 제외하고 나면 빠르게 서류를 검토해줘서 이렇게 금방 귀여운 브론즈를 획득할 수 있다!

오른쪽에 보유 포인트 10,000P 는 처음 가입하면 주는 포인트이다.
사실 요 포인트라는게 만 포인트여도 실제 돈으로는 천원 이런 곳들이 워낙 많으니까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위즈토스 만 포인트는 현금 만원이다...
포인트 밑에 써있는 "현금화" 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요 만원을 현금 만원으로 뺄 수 있다.
그리고 포인트를 환전 수수료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보통 환전 수수료는 2000P 여서 총 5번을 무료로 수수료없이 환전할 수 있는 셈이다! 참이득!!!
포인트가 없으면 AUD 3불을 수수료로 지불하는 방식이다.

호주 쉽고 빠른 환전 사이트 위즈토스 wiztoss


사실.. 포스팅하려고 한 번 이게 가능한가 해서 수수료 2000포인트를 남겨두고 8000P를 돈으로 바꿔봤는데 갑자기 위즈토스 계좌 밸런스에 8,000원이 들어와서 놀랐다.
놀라서 제대로 찾아봤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걸 다시 포인트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 같았다....
이게 가능하다는 것은 만포인트를 그대로 받아서 만원으로 바꿀 수 있는 것 같다.

위즈토스의 환전 시스템은 위즈토스만의 뱅크를 따로 마련하는 방식이다.
호주 은행 돈을 위즈토스로 보내서 위즈토스 은행에 저금했다가 수수료 일부를 떼고 한국 은행으로 다시 보내는 방식이다.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페이팔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른 환전 업체는 돈이 들어왔는지 세월아 네월아 확인하고 그 다음 한국 은행으로 보내주고 하는데 길면 2~3일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는데, 위즈토스 환전은 바로바로 돈이 옮겨가는 구조라서 정말 반짝할 시간에 환전이 된다.


이 포스팅에서는 위즈토스 가입방법과 위즈토스 포인트 사용방법 등을 소개했고, 더 자세한 환전에 대한 방법은 다음 글에서 따로 포스팅할 예정이다 : 위즈토스 환전 방법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