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팥집 @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오늘 소개할 맛집은 팥집이다.
이 곳은 내가 한국 갈 때마다 들리는 곳이다. 도대체 몇 년이 지나도 그 자리에 그대로 있는 이유를 갈 때마다 느끼는 집이다. 여름에는 팥빙수 먹으러 겨울에는 팥죽, 팥옹심이 먹으러 가게 되는 것 같다.
원래 팥 먹으면 약간 배가 아픈 타입인데 이상하게 여기 팥집의 팥은 정말 잘 맞는 것도 이유다.
외국에는 팥은 거의 인기가 없는 편이라... 한국에 오면 ‘팥집’ 을 지나치지 못하는 것 같다 ㅎㅎ

팥 전문점 분당 팥집

골든밸리라는 오피스텔 건물 1층에 위치해있다.
미금역 메인 사거리에서 약간 한 골목 들어온 곳에 있어서 찾기 어려울 수도 있다.
다른 미사여구 없이 딱 “팥집” 이라고 지은 이름에서 자부심, 자신감을 다 느낄 수 있었다!
아 참고로 콩국수도 있는데 콩국수도 진~~~~짜 고소하고 맛있다!


분당 팥빙수 맛집, 콩국수 맛집 미금역 팥집

가게 내부는 약간 키치한 느낌이다. 팥집이라는 전통적인 이름과 달리 인테리어는 약간 톡톡 튀는 느낌!
하긴 이름도 팥집인데 인테리어도 한옥 딱딱 되어있으면 너무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다.
테이블마다 투명 가림막이 있는데 아마도 코로나 때 설치하신게 아닌가 싶다. 코로나랑 상관없이도 뭔가 더 청결하게 밥 혹은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서 좋다고 생각한다.


분당 팥빙수 맛집, 팥죽 맛집, 미금역 팥집

카운터 쪽에는 직접 볶은 콩이나 팥 등을 팔고 있다!
당연히 모두 국내산이고 모든 콩이나 팥에 전부 지역명이 적혀져 있었는데,, 기억이 날 리는 당연히 없음 ^_^
뭔가 이렇게 재료까지 파니까 더 팥 자체, 콩 자체에 대한 재료에 대한 믿음이 팍팍 갈 것 같다.
(나는 워낙 많이 먹어봐서 원래 믿음이 있다... ㅎㅎ))


팥빙수 맛집, 팥죽, 팥칼국수 맛집, 콩국수 맛집

메뉴판을 찍었는데 ,,, 먹으려고 했던 팥빙수 위주의 사진 구도 ㅎㅎ
요번 한국 여름이 진짜 유독 더웠다고 생각하는데 팥빙수 하나 먹으면 살 것 같다는 생각으로 들어가서 사실 다른 메뉴는 제대로 보지도 못했다.

팥빙수는 만원이다! 빙수가 좀 비싼가 싶지만 ... 물론 디저트류에 적혀 있긴 하지만 나처럼 소식하는 사람에게는 거의 끼니이다. 심지어 혼자 다 먹을 양도 아니다 ㅎㅎㅎ

팥죽도 거의 만원 대의 가격이다! 새알이 들어간 옹심이 팥죽 3번을 굉장히 좋아했었다.
팥죽에 소금/설탕 논란이 있는데, 나는 무조건 소금파이다! 콩국수에도 소금!
좀 짭짤해야 고소한 그 맛이 더 확실히 올라오는 것 같다! 참고로 6번 팥칼국수도 맛있다~ 강추!


분당 빙수 맛집, 분당 팥빙수 맛집, 미금역 팥집

그릇에 가득하게 담겨져 나온 팥빙수! 특히나 아주 달지 않으면서도 또 식감까지 훌륭한 팥도 아주 가득하다!!!
심지어 팥이 위에만 있는게 아니라 빙수 사이에도 계속 레이어로 들어가 있다. 먹어도 먹어도 사라지지 않는 팥,, 👍
위에 올라간 것은 찹쌀떡인데 안에는 당연히 팥이 들어가있다! 이것마저도 아주 맛있음... 다른 떡집에서 파는 찹쌀떡보다 뭔가 다른 느낌이다.
콩가루도 같이 나오는데 이게 맛이 없을 수가 없다..
그리고 당연히 테이커웨이도 된다! 스티로폼 박스 같은 곳에 넣어주신다! 그것도 아주 가득!

한국에서 휴가 보내고 호주로 복귀했는데 호주 더워서... 이거 포스팅 하기가 약간 고문인데 싶다,,,,


팥집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171번길 9

★★★★☆ · 죽 전문점

www.google.com


팥집 위치는 미금역에 있다.
미금역 8번 출구로 올라와서 사거리 쪽이 아닌 반대 방향으로 첫번째 골목으로 쭉 들어오면 있다.
바로 앞에 주민센터랑 지구대도 있어서 주민센터나 지구대를 찾아서 와도 된다.
아주 근거리에 공용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도 아주 편하다!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매일 맛있는 미금역 팥집 아주아주 추천한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