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sbane]

Pho Sai Gon / 포 사이공 @Sunnybank Hills

 

 

 

 

 

브리즈번은 늘 맑음인데 요새는 참 비가 많이 온다.
그리고 3월 중순이 이렇게 쌀쌀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요즘은 참 많이 춥다ㅠ_ㅠ
1년이 지나서 나이가 많아져서 인건지 정말 브리즈번이 추워진건지...... 절대적으로 브리즈번이 추워졌다에 한 표를 던진다.
이렇게 추운 날은 뜨끈한 국물이 몸을 데워주는 쌀국수가 자주 생각난다.

브리즈번 남쪽 쌀국수 맛집 포 사이공

오늘 포스팅 할 곳은 브리즈번 남쪽 써니뱅크 힐스에 있는 포 사이공이다.
원래 쌀국수집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곳은 울릉가바의 벤스이다. 그런데 비가 오는 날은 멀리까지 운전을 하는 것이 조금 부담스럽기도 하다. 그래서 운전도 많이 하지 않고 가까운 곳에 있는 남쪽의 쌀국수 집으로 결정했다 .

힐스의 포 사이공은 사진처럼 아주 작은 가게이다. 한 10 테이블 남짓이 있는 것 같다.
소규모이지만 사람은 늘 북적북적 바쁜 가게이다.

브리즈번 남쪽 쌀국수 맛집 포 사이공 메뉴판

포 사이공 메뉴이다.
Entree 는 우리가 모두 아는 튀긴 스프링롤, 스프링롤, 튀긴 만두 등이 있다.
그 중 튀긴 스프링롤인 짜조만 먹어봤는데, 담백하니 맛있는 편이다. 가격은 7.50불! (한화 약 5천원?)

그 아래로는 계속 포 (쌀국수) 메뉴들인데, 누들종류에 따라 크게 나뉘어져있다.
이 가게에서는 주로 왼쪽 상단에 있는 에그 누들을 먹게 된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이 집은 에그 누들이 더 꼬들꼬들하고 맛있게 느껴진다. 에그 누들 말고 일반 쌀국수도 담백하고 맛있는 편이라 추천한다.

포 사이공은 특이하게 쌀국수 한 그릇과 서브 메뉴를 함께 서빙한다. 이 날 선택했던 메뉴는 에그누들 + 레몬그라스 칠리 치킨 이다. 가격은 14불이다. 한화 약 만 이천원 정도이다.
호주 내 물가에서는 14불 정도면 딱 적당한 정도로 느껴진다.

브리즈번 남쪽 맛집 포 사이공 메뉴판

그리고 이렇게 버머셀리 부분이 또 메뉴에 따로 빠져있다.
이중에서는 고추 모양 표시가 있는 스파이시 비프 슾을 추천한다.
그렇게 맵지는 않은 편이지만, 그래도 적당히 얼큰하고 담백한 맛이 아주 매력적이다.

브리즈번 남쪽 맛집 포 사이공 스프링롤

 

짜조는 이렇게 4개 한 세트로 제공된다. 달짝 매콤한 칠리소스에 콕 찍어서 먹으면 뜨거운 맛 가득 ㅎㅎㅎㅎ
짜조는 맛이 없을 수 없는 음식이기 때문에 속에서 차이가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포 사이공의 짜조는 맛은 있지만 속 재료가 특별한 맛은 아니다.
쌀국수를 먹으면서 하나 시키는 것은 추천!

브리즈번 남쪽 맛집 포 사이공

짜조와 함께 먼저 나온 것들은 두 가지가 있다.
왼쪽은 쌀국수에 들어가는 양상추, 레몬 그리고 숙주이다. 그리고 오른쪽은 레몬그라스 칠리 치킨이다.
레몬그라스 칠리 치킨은 비추이다. 꽤 맛있다는 얘기를 들어서 시켜봤는데, 완벽한 실패!

서브메뉴로는 포크찹을 추천한다 ! :)

브리즈번 남쪽 맛집 포 사이공 에그 쌀국수

그리고 오늘의 메인인 에그 누들 쌀국수가 나왔다.
양이 정말 어마어마 많다. 14불이 아깝지 않은 가격이다.
(하지만 꼭 서브 메뉴는 포크찹으로 하셔야 합니다)

에그 누들은 정말 꼬들꼬들하고, 국물은 아주 담백하면서도 조미료가 없는 깔끔한 맛이다.
조미료가 안 들어간 맛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는 조금 밋밋하게 느껴질 수는 있다.

브리즈번 남쪽 맛집 포 사이공 클리어 씨푸드 누들 쌀국수

 

그리고 함께 갔던 사람이 주문했던 것은 클리어 씨푸드 누들 쌀국수이다. 가격은 역시 14불이다.
사실 벤스의 같은 메뉴에 대한 기대때문에 시켰었는데, 이 메뉴만 놓고 보면 벤스와 비교가 안된다.. (벤스 승!)
하지만 그래도 맛이 없지는 않다.
기본 베이스는 위에 소개했던 에그 누들 쌀국수와 거의 흡사하다. 역시나 깔끔함 + 담백함에 해산물 맛 한 스푼 첨가된 맛이다.

브리즈번 남쪽 맛집 포 사이공 쌀국수

포 사이공 위치이다.
브리즈번에서 한국 사람이라면 거의 모두 알만한 써니뱅크 힐스 삼거리에 위치해 있다. (뱅뱅 사거리처럼...)
힐스 쇼핑센터, 칼람베일 쇼핑센터 모두와 건너편에 위치해있다.
삼거리의 쇼핑센터 중에서는 가장 작은 쇼핑센터에 있고, 주차장은 앞 쪽에 따로 있다.

깔끔하고 담백하면서도 인공적인 맛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추천한다. 그리고 멀리 가지 않고도 깔끔한 맛의 쌀국수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맛집이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