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 / Website]


Wiztoss / 위즈토스 (2)




지난 번 포스팅 위즈토스 가입하기에 이어서 오늘은 진짜 환전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위즈토스 가입은 아주 간단하지만 돈이 오고 가기 때문에 ... 필수로 준비해야하는 본인인증 서류들이 있다.
가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미리 준비하실 계획이라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클릭)


호주 한국 돈 환전하기 : 위즈토스 (wiztoss)


홈페이지에서 바로 환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환전 화면을 볼 수 있다.
일일 환전 잔여금액은 9900불이다. 9900불이나 보낼 일은 없지만 ... ㅎㅎㅎ
현재 환율은 854원으로 나쁘지 않다! 네이버 환율이 855~856원 정도 하니까 적당한 것 같다.
환전 수수료가 3불이 있지만, 첫 가입하는 주는 포인트로 내면 되기 때문에 공짜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국돈이 약 5만원 정도 필요한 일이 있었는데 이왕 하는 김에 150불을 환전했다. 총 12만 8천원!

위즈토스 호주 한국 환전 사이트


나는 그냥 가입해서 10,000P를 받아서 수수료내는 데에 2000P를 사용했고 나머지 8000포인트는 현금화해서 한국돈 8천원으로 들어가있는 상태였다.
포인트가 그대로 돈이 된다는게 좋은 것 같다!
친구 추천으로 가입하면 15000포인트를 주는 듯 하다.

한국 호주 위즈토스 환전하기


위즈토스는 폴리라는 환전 시스템을 이용한다.
다른 환전 업체들도 폴리를 이용하는 걸 보면 해외 송금 관련되서 만들어져있는 플랫폼인 것 같다.
하나의 환전 플랫폼을 이용해서 여러 사이트가 있는 형식인 것 같다.
조세회피 목적이나 송금관련하여 법적인 책임 등등 에 대한 안내 고지가 나온다.
일반 사이트 사용하면 Terms & Conditions 나오는 것처럼 일반적이 안내 사항이므로 동의함을 누르고 넘어가면 된다.

위즈토스와 함께 한국 돈 환전하기

금액 등을 위에서 확인하고 밑에 있는 셀렉트 박스에서 사용하는 은행을 골라야 한다.
호주에서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면 된다.
은행 앱을 통해서 시큐리티 넘버같은 거 받는 간단한 과정이 있기 때문에 핸드폰에 앱이 깔려있는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는 게 좋다.

한국 호주 환전하기 : 위즈토스


은행을 선택하고 나면 은행에 대한 디테일을 넣을 수 있고 앱에서 서로 인증코드 같은 과정을 끝내야 한다.
나 같은 경우 시큐리티 코드를 넣어서 인증을 했고 그 후에는 위의 사진처럼 어떤 계좌에서 돈을 꺼낼건지 선택할 수 있다.
계좌만 선택하고 나면 모든 게 끝!

한국 호주 환전하기 : 위즈토스


환전이 되고 나면 이런 반가운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까지 했으면 환전의 80%는 끝났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과정까지 하고 나면 호주에 있는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고 위즈토스로 돈이 들어간다.

호주의 경우 통장에서 통장으로 보내는 데에 빠르면 바로 되지만 몇 일씩 걸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일반적인 환전 업체들은 통장에 돈이 찍힐 때까지 기다리고, 모든 확인 후 환전을 진행해서 오래 걸린다.
당장 돈이 필요한 경우는 참 답답할 것 같다.
그런데 위즈토스는 나중에 돈을 받더라도 미리 한국 돈을 보내주는 식이라서 훨씬 빠르고 편리하다.

한국 호주 환전하기 : 위즈토스


위즈토스에 있는 돈을 이제 한국돈으로 꺼내서 보내기만 하면 된다.
송금인 영문 이름 이체금액 등등을 전부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된다.
이때 포인트를 사용해서 이체 수수료가 0원인 것을 볼 수 있다! 수수료 안 드니까 두 배로 행복하다.

한국 호주 환전하기 : 위즈토스



이렇게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받을 계좌의 디테일을 넣으면 된다.
한국의 은행 / 한국 은행의 계좌번호 / 한국의 영문주소 / 송금 사유를 입력하면 된다.
나의 경우 물건 사려고 환전한거라 물품 구매로 선택했다. 이게 금액이 크거나 하면 이런 사유 하나도 조심히 적어야 하는 것 같다.

한국의 영문주소는 한국의 부모님 집으로 해서 넣었다. 혹시 몰라서 받는 정보인 것 같으므로.. 지인의 주소로 해도 괜찮을 것 같다.


호주 한국 환전하기 : 위즈토스


마지막 과정이 끝나고 나면 이렇게 또 반가운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이 과정은 위즈토스의 돈을 한국 계좌로 보내고 나면 볼 수 있다.
그리고 바로 한국 계좌에서 돈 확인이 가능하다.
글로벌 시대 글로벌 시대 하는데 ㅋㅋㅋ 이게 진짜 글로벌 시대지 싶다. 돈 뽑아서 환전하던 시절이 새록새록 ㅎㅎ


한국 호주 환전하기 : 위즈토스


위즈토스는 멤버쉽 제도가 있어서 높은 멤버쉽에 대한 혜택이 있다.
처음 가입하면 위 4개 중에 없는 브론즈이다. ^_^..
브론즈일 때는 환전에 대한 포인트는 없는 듯 하다.
500만원 이상 예치하는 경우에도 실버로 업그레이드 해주고 있어서 쭉 수수료없이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렇게 호주 한국돈 환전에 대한 위즈토스 포스팅 끝!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