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laysia]

쿠알라룸푸르 공항 트렌짓 호텔 : 사마사마

 

 

 

 

내 베트남 여행 일정 마지막은 쿠알라룸푸르 경유였다.
베트남에서는 호주로 가는 직항이 없기 때문에 쿠알라룸푸르에서 긴 경유시간을 보내야했다.
약 총 10시간 동안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경유를 하게 되어서 걱정이 많았다 ㅜ_ㅜ

사실 10시간 경유 정도면 시티에 나갔다 오기에도 충분한 시간이지만, 나는 베트남 여행 직전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마쳤기 때문에 어떻게든 공항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마음먹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의 사마사마 익스프레스 트렌짓 호텔 & 라운지

 

이렇게 고민하던 중 친구로부터 단비과 같은 소식을 들었다. 바로 사마사마 트렌짓 호텔!
친구도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오던 중 이 호텔을 이용했다고 한다.

시설도 좋고 가격도 적당하다는 평이 있어서 호텔을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여행으로 인해서 몸도 많이 피곤했기 때문에 휴식이 더 절실히 필요했다 ㅠ_ㅠ

사마사마 호텔은 쿠알라룸푸르 공항 제일 끝 쪽에 위치해있다. 트렌짓 하는 곳에서 꽤나 많이 걸어야 한다.
제일 안 쪽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파파이스 옆 쪽에 있는 사마사마 호텔을 발견할 수 있다.

쿠알라룸푸르 사마사마 호텔 내부 라운지 모습

쿠알라룸푸르 사마사마 호텔은 들어가자마자 입구에 오픈된 리셉션이 있다.
리셉션에서 가격을 계산하고 룸 키를 받는다.

 

 

 

 

일반 호텔과 다르게 트렌짓 호텔은 시간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진다.
6시간 이상만 숙박이 가능하고, 6시간 이후로는 한 시간마다 가격이 달라진다.
나는 총 7시간만 숙박신청을 했다. 총 경유는 10시간이였지만 푹 쉬고 나와서 밥도 먹고 공항도 둘러볼 겸 여유를 둬서 조금 짧게 신청했다.
숙박비 계산은 카드로도 가능하다.

리셉션을 지나면 이렇게 라운지가 바로 있다.
라운지만 별도 이동하는 고객들도 있는 듯 했다. 그래도 생각보다는 텅텅 빈...

쿠알라룸푸르 사마사마 호텔 복도 모습

 

복도는 이렇게 깔끔하게 생겼다.
사실 다들 휴식이 목적이기 때문에 밖으로 돌아다니는 사람이 많지는 않은 것 같다.
그리고 일반 호텔처럼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이 모두 같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룸청소를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쿠알라룸푸르 사마사마 호텔 룸 내부 사진

 

호텔 내부는 일반 호텔과 크게 다르지 않다.
예상으로는 캡슐 호텔처럼 생겼을 거라 생각했는데.. 일반 호텔만큼 널찍한 방 크기에 놀랐다.

나는 가장 기본 룸이 남지 않아서 하나 업그레이드 된 슈페리어룸.... 에 숙박했다.
가격 차이가 크지 않으니 어차피 쉬는 김에 더 좋은 곳에 쉬는 것도 좋지 않을까 했다.

쿠알라룸푸르 사마사마 호텔 텔레비전

 

호텔 내부에는 이렇게 자그마한 텔레비전이 달려있다.
순간 넷플릭스가 지원되지 않을까 하는 작은 희망을 품었었는데.. 그런 거 안됨 ㅎㅎㅎㅎ
어차피 누워서 잠 푹 잘 예정이였기 때문에 텔레비전은 아무래도 괜찮음!!

쿠알라룸푸르 사마사마 호텔 욕실

 

쾌적한 장거리 비행을 위해서는 이렇게 경유할 때 샤워하는 것이 필수이다.
욕실도 여느 호텔 시설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괜찮았다.
깨끗하기도 했고 수압이나 따뜻한 물 모두 만족했다.
괜히 뽕 뽑을 생각으로.. 들어가자마자 샤워부터 하고 나오기 전에 한 번 더 이용하고 그랬다. ㅎㅎㅎ

쿠알라룸푸르 사마사마 호텔 전경

 

호텔 내부에서 공항 모습을 보면 사진처럼 공항이 쭉 보인다.
실제로 비행기를 타는 곳은 사진상 오른쪽 끝 쪽에 있기 때문에 체크아웃 시간에 걸어가는 시간까지 잘 체크해야한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이 크기도 크고 이렇게 쉴 수 있는 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다.
말레이시아도 베트남과 비슷한 동남아겠지.. 라는 생각 때문에 공항과 호텔에 대한 기대도 별로 없었는데, 그 기대에 비해 훨씬 만족스러운 경유지였다.

그리고 팁을 더하자면 미리 아고다나 스카이 스캐너에서 예약하는 것도 추천한다.
물론 당일 이용도 가능하긴 하지만 나의 경우처럼 룸이 여유가 없을 수도 있고 할인따위 되지 않으므로... !!!!
그리고 미리 리셉션에 비행 시간을 알려주면 리셉션에서 따로 알람도 해주고, 비행 시간 변경 등이 있는 경우 따로 룸으로 알려준다.

 

긴 여행과 경유로 힘드신 분들은 모두 사마사마 익스프레스 호텔에서 쉬고 가세요!!

 



 

 

Posted by 모두/Modoo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