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sbane]

화룡 @Underwood

 

 

 

 

 

 

브리즈번에 한국식 중국집이 많이 생기고 있다.
원래 원조격 쌍두마차는 써니뱅크 예당과 런컨 미엔!
그리고 요 몇일 전 생겨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런컨 웍보이와 언더우드 화룡!
런컨 웍보이는 www.modoobrisbane.com/161 글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백 번 넘게 갔을 법한 예당과 미엔은 아직 포스팅을 한 적이 없다 ㅠ_ㅠ
아마도 너무 유명한 집이라서 포스팅을 건너 뛰었던 모양이다.
다음 번에 가면 무조건 사진을 잔뜩 찍어서 포스팅 해야겠다.

 

브리즈번 남쪽 언더우드 맛집 화룡

화룡 첫 방문!!
몇 달 전 부터 마녹파크 옆에 새 중국집이 생겼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었는데, 방문은 처음이다!
이 날은 딱 언더우드 근처 빅 하나로 마트에서 장을 보고 저녁을 먹으러 화룡으로 향했다.

화룡 옆 마녹파크 한식집에 대한 정보글은 https://modoobrisbane.com/145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정말 맛있고 깔끔하고 오가닉한 한식집이다!!

 

브리즈번 남쪽 언더우드 맛집 화룡 메뉴

음식점의 꽃인 메뉴판이다.
이것저것 책 형식으로 두껍게 만들어진 메뉴판보다는 모든 메뉴가 한 눈에 들어와서 보기 편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차피 우리 모두 짬뽕, 짜장 어떻게 생겼는지 알기 때문에... 이런 메뉴판이 좋다.
하지만 한국어를 모르고, 한국 음식을 잘 모르는 외국인들에게는 예당, 웍보이 등등의 책 같은 메뉴판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 (나도 해외여행 가면 무조건 그림부터 찾는다 ㅎㅎㅎㅎ)

일단 가격이 조금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는 것 같아서 좋았다! 그리고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중국 요식업계에만 십 몇 년을 있으셨던 분이 사장님이라고 한다. 맛에 대한 기대감도 UP!

처음 오는 중국집에서는 무조건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먹어야 하므로 .... 짜 짬 탕 세트를 시켰다.
짜장면 + 해물짬뽕 + 탕수육 세트이다.
그런데 느낌이 간 짜장이라 짜장면을 간짜장으로 변경했다.
그래서 아마 핑크색 포스트잇에 있는 39불 가격을 적용받았다.

브리즈번 남쪽 언더우드 맛집 화룡

2월 올데이 세트 스페셜을 먹었던 것 같다. 아니 그럼 오늘은 3월인데 ㅠ_ㅠ 이미 한 발 늦은 포스팅...
모르긴 몰라도 화룡에 새로운 3월 올데이 스페셜이 있을 것이다. (신뢰)

그리고 몰랐지만 포스팅하고 있는 오늘, 월요일이 바로 휴무이다.
브레이크 타임은 있고, 5시에 재오픈한다!

브리즈번 남쪽 언더우드 맛집 화룡 : 탕수육

초록색 쨍한 키위가 올라간 탕수육 먼저 등장!
웍보이의 탕수육은 소스를 부어먹어야 진가를 알 수 있는 탕수육이였다. 그 반면 화룡은 찍어먹어야 하는 탕수육이다!
튀김옷이 바삭바삭하고 눅눅하지 않기 때문에, 부어서 먹으면 소스가 배어들지도 않고 따로 노는 느낌!
이런 때는 탕수육에 소스만 콕 찍어서 간장 + 갖은 야채를 올려먹는게 최고이다!

미리 탕수육에 소스가 부어나온 게 조금 아쉬웠지만, 야채가 아주 많다는 점이 좋았다.
그리고 소스는 새콤달콤 맛있긴 했지만, 내 입맛에는 조금 과하게 찌릿찌릿하게 신 맛이 느껴졌다.
조금 마일드하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브리즈번 남쪽 언더우드 맛집 화룡 : 짬뽕

해물이 잔뜩 들어간 짬뽕!
짬뽕은 비주얼이나 색에 비해서는 조금 밍밍한 편이였다.
해산물도 잔뜩 들어가고 야채도 많아서 부담없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았다.
하지만 국물이 조금 더 매웠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다.
나는 거의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 사람이지만 ㅋㅋㅋ짬뽕은 매워야 제 맛인 것 같다.

브리즈번 남쪽 언더우드 맛집 화룡 : 간짜장

오늘의 주인공님이신 간짜장!
간짜장은 전통적인 방법대로 따로 만들어져서 나온다. 내가 사진찍으려고 합쳐놨다 ㅎㅎㅎㅎ

한 입 딱 먹는 순간, 고수의 맛이 느껴졌다. 간짜장은 너무너무 추천한다!
안에 들어간 양파나 양배추 (추정) 에 맛이 배어서 함께 먹는 맛이 좋았다.
그리고 소스 자체에 강한 불 맛이 느껴지는데 완전 내 스타일이였다.

간짜장은 무조건 화룡에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추천!!

브리즈번 남쪽 언더우드 맛집 화룡

원래 간짜장 이렇게 따로 나왔었는데, 내가 메인 사진으로 위의 사진을 픽했다.
간짜장 정말 추천합니다!!

이렇게 맛있는 중국 요리 한 상을 푸짐하고, 또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화룡은 언더우드에 있다.
마녹파크, 마마 등 다른 한식집과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구글 맵에 "브리즈번 화룡" 을 검색하면 됩니다!!

 



 

 

Posted by 모두/Modo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아야찌 2020.03.02 21:1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어제 시티에도 중국집 새로 생겻더라구요 ㅎㅎ 여기 짜장면 먹으러 가봐야겟어요~

  2. BlogIcon 파라다이스블로그 2020.03.03 09:3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외국에 나가면 한국 음식이 그리워지죠 ㅎㅎ
    해외에서 먹는 짜장면도 색다른 기분일 것 같아요!
    구독과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

    • BlogIcon 모두/Modoo 2020.03.03 15:2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감사합니다 :)
      해외에서는 짜장면, 떡볶이, 갈비탕 이런 한식이 마구마구 생각나더라구요!
      저도 구독해용

  3. BlogIcon 밤하늘별9804 2020.03.03 12:2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공감~구독하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