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호주는 한국에 비해서 확실히 심심한 나라이다.
가끔 유튜브 같은 데에 외국인들이 나와서 한국 진짜 좋아요! 재밌어요! 하는 거 보면 격하게 공감이 되기도 한다.
특히 시드니나 멜번에 비해서 소도시인 브리즈번은 더욱 심심한 것 같다.
그래도 호주 삶은 자연으로 힘을 받고 힐링하는 삶인 것 같다!


브리즈번 Lamington National Park

브리즈번은 퀸즐랜드 주에 속해있는 도시이다. 그리고 시드니가 속해있는 뉴사우스웨일즈 주와 맞닿아있는 곳이기도 하다. 퀸즐랜드 주와 뉴사우스웨일즈 주의 경계까지는 브리즈번에서 약 2시간 정도 차로 달리면 갈 수 있다!
브리즈번의 자연이 지겨울 때는 이렇게 뉴사우스웨일즈 주로 당일 여행을 다녀오기도 한다.
물론 자연은 다 거기서 거기이지만 뭔가 그 느낌이라는게 좀 다른것 같다!

사진에 있는 곳은 래밍턴 네셔널 파크라는 곳이다. 래밍턴까지는 퀸즐랜드 주에 속해있고 한 발짝 더 간 보더래인지 국립공원은 뉴사우스웨일즈 주에 속해있다.
요즘은 코로나 여파로 인하여 주마다 락다운을 하고 주경계를 예전처럼 마음대로 넘지 못한다.
가고 싶은 마음이 아주 크다.

호주 브리즈번 풍경

저 멀리 보이는 구불구불한 산과 빽빽하게 자리한 나무들이 전부 너무 멋있다!
이렇게 초록색이 가득하고 하늘에는 파란색이 가득한 게 호주 삶의 매력인 것 같다.
한 주간 컴퓨터만 보느라 힘들었던 내 눈을 힐링하는 기분? ㅎㅎ

호주 소고기

자연도 어마어마한 장점이지만, 또다른 호주의 장점은 바로 소고기!
좋은 품질의 소고기가 아주 저렴하다! 돼지고기와 별로 가격 차이가 없어서 자주 사먹고 있다.

사진에 있는 소고기는 코스트코에서 사왔던 소고기이다. 쇼트 립을 구매했고 가격은 40불!
1키로에 약 3만 5천원 정도 하는 거라서 저렴한 것 같다.
양도 생각보다 아주 많고 마블링도 good!!!

몇 덩이는 얇게 썰어서 구워먹었고 나머지는 네모나게 썰어서 국에 넣고 끓여먹으려고 냉동해뒀다.
소금, 후추만 해도 완벽한 소고기 완성~

호주 체리 코스트코

코스트코 간 김에 사온 체리이다. 코스트코 체리가 참 맛있다.
체리는 철일 때 좀 저렴한 편이다. 사진에 있는 체리는 총 800 그램이고 가격은 20불이였다!
코스트코 갈 때마다 한 팩씩 사오려고 노력하는데 매번 있는게 아니라 아쉽다.

호주 겨울 보습 밤

호주 겨울도 겨울은 겨울인지라 춥고 건조하다..
사실 추운 것보다 건조한 게 더 문제인 것 같다. 한국 추위가 어땠는지 잘 기억은 안나지만 그래도 이렇게 건조하진 않았던 것 같다.

입술 주변이 계속 건조하고 요즘은 게다가 마스크까지 꼬박꼬박 써서 더 컨디션이 꽝이다.
겨울을 대비해서 한국에서 사온 수딩밤을 챙겨서 다니고 있다.
호주에서 사려고 백방으로 알아봤으나 찾기가 너무 힘들고 심지어 너무 비싸서 올리브영에서 사서 배송시켰다..
올리브영에서는 요 사이즈가 만원 안 되는 가격에 팔고 있었다.

호주 환전 위즈토스

환전도 귀찮고 배송도 귀찮지만.......... 이겨내고 이것저것 한국에서 배송을 받았다.
환전은 위즈토스에서 소액 환전을 했다. 이게 편하게 환전이 되니까 더욱 한국 물건들에게 집착하게 되고 기대게 되고 그런 심리가 생겨버렸다 ㅎㅎㅎ
배송은 우체국 배송이 프리미엄 말고는 전부 막힌 상황이라서 스피디이엠에스라는 배송대행지를 이용했다.
요 업체에 대해서는 조만간 한국 배송 또 받아올 때 자세하게 포스팅할 예정이다.
참고로 스피디이엠에스는 DHL 로 배송이 오기 때문에 아주 빠르게 배송을 받을 수 있다.

호주 코감기

건조해서 그런가.. 요즘 코도 너무 간질간질 재채기도 많이 나고 해서 코 스프레이를 뿌리고 있다.
자기 전에 한 번씩만 해줘도 조금 좋아지는 것 같다.
원래는 하루에 2~3번 해주라고 되어있는데 너무나도 귀찮다..
딱 하루에 한 번만 뿌려서 쓰고 있다.
은근 호주 살면서 꾸준템 같은 약이다.

호주 브리즈번 바다

마지막 사진은 코로나가 극심해지기 전에 갔었던 Fingal Head (핀갈 헤드) 이다.
핀갈 헤드도 뉴사우스 웨일즈 주에 있어서 최근 안 간지가 오래됐다.
오랜만에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보고싶다.
이번 주말에는 꼭 근교로 바다를 보러 가야겠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천운부활 2021.07.17 15:56 Address Modify/Delete Reply

    왠지 해외라 그런지 사진이 스웩넘치는것처럼 느껴지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