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sbane]

Noonane / 누나네 해장국 @Sunnybank




요즘 브리즈번은 겨울이다. 6월보다는 7월이 훨씬 추운 느낌이다.
사실 한국 겨울에 비하면 아기 수준의 추위이지만.. 그래도 살다보면 이 추위도 오들오들하게 된다.
어째 작년, 재작년 겨울보다 올해 겨울은 유독 춥고 쌀쌀한 것 같다.
이렇게 추울 때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일본 라멘도 중국 훠궈도 좋지만 역시 한식이 최고다!

국밥은 많은 한식집들에서 팔고 있다. 이름부터 해장국집인 누나네 해장국은 그 중에서도 많은 종류의 국밥을 팔고 있어서 가끔 찾게 되는 곳이다.


브리즈번 국밥 맛집 : 누나네 해장국


누나네 해장국도 생긴지가 꽤 오래된 한식집인데.. 최근 잘 안가다가 간장게장 추천을 받고 다시 찾게 됐다.
간장게장이 꽤 괜찮다는 말을 듣고 테이커웨이로 픽업을 갔었다. 사람도 엄청 많고 픽업한 간장게장도 아주 맛있어서 국밥에 대한 기대도 다시 생겼었다.

참고로 오늘은 간장게장에 대한 포스팅은 없지만 간장게장에 대해서 짧게 쓰자면.. 일단 짜지 않고 아주 맛있다! 그리고 테이커웨이 20불로 아주 저렴한 가격이라서 추천한다. (다이닝해서 먹어도 아마 동일한 가격이다)


브리즈번 한식 맛집 : 누나네 해장국

각종 국밥들이 있는 메뉴!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크게 나눠져 있고 특미에 간장게장같은 메뉴들이 포함되어있다.
설렁탕부터 내장국밥까지 꽤 많은 종류의 국밥들이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꼬리곰탕같은 경우는 좀 비싼 편이고 (23불) 나머지 국밥류는 16불~19불 선이다.

날씨가 꽤 추워서 뭘 먹어볼까 하다가 특미에 있는 얼큰대창국밥으로 선택!
순대국밥은 몇 번 먹어서 아는 맛이라서 조금 특별한 것을 시키고 싶었다. 같이 간 친구는 아마도 순대국을 시켰었던 것 같다. 순대국 아니면 돼지국밥인데 사진으로는 구분이 되지 않는다 ㅠ_ㅠ

브리즈번 한식 맛집 : 누나네 해장국

술안주도 상당히 많이 파고 있다. 나눠서 먹을 수 있는 전골도 있는데 아직 한 번도 못 먹어봤다.
순대볶음과 모듬돼지 & 순대수육 메뉴도 꼭 먹어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는 메뉴들이다!

여름특선에 있는 메뉴에서는 간장게장을 먹어봤는데 꽤나 맛이 괜찮아서 새우장도 맛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리고 묵무침도 완전 추천한다!!!! 갖은 야채와 함께 매콤하게 무쳤는데 입맛 없었는데도 한 접시를 다 먹었었다.


브리즈번 얼큰 대창 국밥 : 누나네 해장국


말그대로 얼큰한 국물에 대창이 들어간 국밥이다!
들깨가루가 뿌려져 있어서 약간 얼큰한 순대국같은 느낌도 난다. 대창과 같이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서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한 상이다.
안에 들어가 있는 대창은 아주 고소하고 맛있고 냄새도 나지 않았다. 쫄깃쫄깃!
대신 크기가 생각보다 조금은 큰 편이라서 약간 부담스럽기도 했었다.
당연히 대창 특유의 느끼함이 있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못먹을 정도는 아니였다.
빨간 국물이라서 그나마 느끼함을 잡아주는 느낌?


브리즈번 순대 국밥 : 누나네 해장국


들깨가루가 잔뜩 들어간 순대국밥...? 혹은 돼지국밥!
둘 중 하나일 텐데 아마 사진에서 순대가 안 보이는 걸 보니 돼지국밥인 것 같다.
가격은 15.90불로 평균적인 가격이다. 안에 꽤 많은 양의 고기가 들어있었다.
순대국밥도 몇 번 먹어봤는데 안에 푸짐하게 고기가 많이 들어있는 점이 좋았다.
국물은 대체로 담백하고 깔끔한 편이여서 맛이 없기 힘든 국밥이였다.


브리즈번 국밥 맛집 : 누나네 해장국

누나네 해장국은 써니뱅크에 위치해 있다. 모두가 아는 그 써니뱅크는 아니고 조금 안 쪽으로 들어와야한다.
주변에 꽤 유명한 Seoul Bistro (서울 비스트로 : 치킨집) 가 있으므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원래 마포라는 한식당이 있는 곳이였는데 한 1년 전 쯤 사라졌다. ㅠ_ㅠ

밥먹는 동안 중국 사람들도 찾아와서 밥을 먹는 걸 봤다. 비닐 장갑 끼고 간장게장 먹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맛있는 건 전세계 공통으로 다 알아주는구나~ 그런 생각을 했다 ㅋㅋㅋㅋㅋ
호주에서 한식집들이 더 흥하고 잘 될 때마다 기분도 좋고 마음도 좋은 것 같다!
간장게장 혹은 국밥이 먹고 싶은 날에 추천하는 맛집이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jjaustory 2021.07.05 17:4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쌀쌀한 날씨에 국밥 한그릇 먹고 싶네요 ㅎ

  2. BlogIcon 아야찌 2021.07.05 20:3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엇 누나네가 간장게장으로도 유명한가요? 처음알았네요 전 갈때마다 시간을 못맞춰서 한번도 못먹어봤어요ㅠㅠ

    • BlogIcon 모두/Modoo 2021.07.06 15:3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요즘 들어서 조금 입소문 타고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가격도 저렴하고 알찬 것 같아요 ㅎㅎ
      꽤 늦게까지 오픈하는 것 같던데 나중에 시간되실 때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