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sbane]



MaMa Korean Cuisine / 마마 @Underwood



호주도 한국과 다를 바 없이 여러 음식점들이 생겨나고 사라지고를 반복하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사라져서 너무 아쉬운 맛집들도 있고, 오늘 포스팅할 마마처럼 생겨서 너무 행복한 맛집도 있다. 


그리고 소리소문없이 생기고 사라지는 한식집들도 꽤나 많이 있다 ㅠ_ㅠ







마마가 생긴지는 약 3~4달 정도가 된 것 같다. 아직까지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새로운 뉴 한식집이다. 


처음에는 분식을 먹으러 가자는 친구의 제안에 갔었던 곳인데, 분식 이외의 다른 메뉴들도 꽤나 정갈하고 맛있어서


요 근래 자주 방문하고 있는 곳이다. 


마마가 위치한 곳은 언더우드라는 곳인데, 보통 한인들이 많이 모여사는 남쪽 써니뱅크 지역에서도 조금 더 밑으로 내려간


로건 지역이다. 위치 때문인지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것 같아서, 부랴부랴 포스팅을 하게 됐다. 


맛있는 것은 널리널리~





정갈한 메뉴판! 새로 생긴 집들은 메뉴판도 새로 론칭하면서 좀 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그저 그렇고 그러한 메뉴들도 가득 채운 메뉴판이 아니라서 좋다. 중국 식당 대부분은 무슨 백과사전처럼 페이지 넘기다가 


메뉴 잊어버릴 정도로 두꺼운 메뉴판을 보유하기도 하던데, 이런 간단한 메뉴판이 훨씬 좋다. 


메뉴는 주로 분식이 주를 이루지만, 가장 유명한 메뉴로는 유산균 순두부 & 돈까스 메뉴들이다. 


메뉴판에서 "유산균" 이라는 흔치 않은 단어를 발견할 수 있다. 유산균 관련 특허를 받은 주방장님이 계시다고 들었다. 


맛도 있고, 소화도 잘 되고 내 몸에도 좋으면 1석 2조! XD


여기서 1번 손 찐만두, 2번 육전, 4번 김치전, 5번 국물 떡볶이, 8번 충무김밥, 9. 유산균 순두부, 12. 손만두 설렁탕,


13. 돈까스, 14. 매운 돈까스, 17. 불고기삼층, 22. 충무비빔냉면 을 먹어봤다. 


그리고 메뉴판에는 없지만 새로 생긴 메뉴인 순댓국, 모듬순대 그리고 튀김 또한 맛보았다. 


거의 다 ~ 먹어봤기 때문에, 딱 맛있는 메뉴를 추천할 수 있다. ㅎ.ㅎ





인테리어는 이렇게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편이다. 새로 생긴 레스토랑 특유의 분위기. 


물이랑 수저 셋팅은 셀프로 해야한다. 입구 쪽에 늘 챙겨져 있어서, 가져다 쓰기 편하게 되어있다. 





오늘은 유산균 순두부와 매운 돈까스를 주문했다. 일단 두 요리 모두 추천할 메뉴에 속해있다. 


하지만 제일 먼저 나온 음식은 오더한 순두부나 돈까스가 아닌 비빔밤 ㅋㅋㅋㅋㅋ


유산균 순두부에 딸려서 함께 나오는 비빔밥이다. 사진 위 쪽에 있는 고추장을 적당량 넣어서 비벼먹는 것이다.


물론 순두부가 나온 다음에 함께 먹어도 된다.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나는, 평범하다면 평범한 비빔밥이다! 그래도 단순한 하얀 쌀밥보다 좀 더 기분좋게 먹을 수 있는 


묘한 매력이 있다. 순두부 자체의 맛도 좋지만, 함께 나오는 비빔밥도 역할이 크다. ㅎ.ㅎ 





(약간 카메라에 김이 서린 것처럼 뿌연 느낌이지만.. 느낌일 뿐이겠지..ㅠㅠㅠㅠㅠ)


셋트를 한꺼번에 모으면 이런 느낌. 그릇 색깔부터 해서 가게 오픈에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았다. 


순두부는 해물 순두부와 고기 순두부 중 택 1 할 수 있다. 주문 시 종업원분께서 질문해주신다. 


두 개 다 먹어봤는데, 딱 어느 것이 더 맛있다라고 말하기는 좀 힘들고 그 날 땡기는 것으로 주문하는게 좋다. 


개인적으로는 순두부에 해물보다는 고기가 있는 게 좋아서, 돼지고기 쪽을 선호한다. 하지만 해물도 좋아..(혼란)





이 메뉴는 매운 돈까스 메뉴이다. 이 메뉴에도 그저 그런 하얀 쌀밥은 나오지 않았고, 잡곡밥이 나왔다. 


이런 사소한 밥의 차이가 생각보다 중요한 것 같다. ㅎ.ㅎ 


매운 돈까스의 경우, 딱 매콤하고 맛있는 소스가 매력포인트이다. 그러나 개인 차에 따라 약간 짤 수 있으므로....


선호도를 알려주는 게 좋다. 나 같은 경우에는 약간 짰다! 


그리고 매운 돈까스도 너무 맛있지만, 일반 돈까스 쪽을 더 추천한다! 얇게 잘 튀긴 그런 돈까스라 너무너무 맛있었다.




이번에 갔을 때 시키지는 않았지만, 


이 음식점에서 너무 다양한 음식을 맛봤기 때문에 추가로 메뉴에 대해 더 설명을 하자면....


1번 손 찐만두 (추천) : 추천한다. 적당한 육즙이 있고 맛있다. 양은 많지 않은 편.


2번 육전 & 4번 김치전 : 둘다 기본 이상의 맛이였다. 


5번 떡볶이 : 유일하게 추천하지 않는 메뉴. 그냥 밍밍한 맛이였다. 


8번 충무김밥 (추천) : 딱 한국에서 먹던 그 맛인데, 이유는 모르지만 사진을 보면 시키게 된다. 


12번 손만두 설렁탕 (추천) : 뜨끈한 국물에 맛있는 손만두가 들어가 있어서 맛이 없을 수 없다. 


13번 돈까스 (강력추천) : 얇은 돈까스에 느끼하지 않은 튀김!! 한 번은 꼭 먹어야 한다.


17번 불고기 삼층 : 개인의 취향(불고기를 선호하지 않음)에 의해....... 친구는 매우 좋아했다.


22번 충무 비빔냉면 (추천) : 원래 블번 냉면하면 챠콜인데, 챠콜보다 맛있는 듯 하다. 


그 외 모듬 순대 (추천) : 직접 순대를 따로 하시는 것 같았고 (냉동아님), 부속고기 & 간도 함께 나온다. 양은 많지는 않다!


그 외 순댓국 (추천) : 딱 깔끔한 맛의 순댓국이다. 개취에 따라 탑업보다 맛있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 외 튀김 : 예쁜 그릇에 담겨져서 나왔던 기억이 분명히 있는데, 왜 메뉴판에 없는지 모르겠다. 맛은 추천!





마마는 언더우드 하나로 빅마켓과 같은 쇼핑센터에 위치해 있다.  더 정확하게는 윤스마켓 푸룻샵바로 옆 쪽으로 있다.


그냥 지나가면서 볼 수 있는 곳에 있지 않아서, 그 점이 조금 아쉽다 ㅠ_ㅠ


많은 사람들이 와서 먹기에는 약간 무리인 듯도 한..........................


조미료도 많이 사용하지 않는 듯한 맛이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있어서 추천하는 한식 맛집이다. 




Posted by 모두/Modoo

댓글을 달아 주세요